IBC통합뇌센터 전용 시스템 - 클래스훈련 (영어암기, 속독, 성장 프로그램)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1-22 16:14 조회19,362회

본문

출처파낙토스 IBC (통합뇌센터) | 파낙토스
원문http://blog.naver.com/panaxtos/221000722548

 

 

IBC통합뇌센터 전용 시스템 - 클래스훈련 (영어암기, 속독, 성장 프로그램)

 

속독프로그램 (Speed Reading)

기억력과 속독을 동시에 습득 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눈동자움직임을 강화시키는 속독법과 달리 뇌의 포토메모리기능을 활용한 속독프로그램입니다.

총 9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뇌파를 조절하여 포토메모리 기능을 되살려서 이미지로 속독을 하는 새로운 기법입니다.


단순한 이미지부터 한 페이지까지 단계적으로 훈련을 하다보면 포토메모리 기능이 활성화되어 기억력과 속독이 동시에 발달하게 됩니다. 문장속독 단계는 학교의 교과과정에 맞춰서 짜여져 있습니다. 


포토메모리 학습

포토메모리 기능을 다시 발달시켜 문장을 사진 찍듯 이미지로 저장하여 일겅나가는 학습법 

몰입상태 구현

뉴로피드백 기법으로 뇌파를 조절하여 뇌를 몰입상태로 유도, 포토메모리 기능을 발달시키는 학습법 

시각이미지화 점검

시각피질영역의 활성화를 체크, 이미지화 작업의 정도를 점검 

인지기능강화
이미지화를 통한 기억재인으로 인지 기능을 강화



 

어학습프로그램 (English Train)

아이는 물론 어른도 흥미로운 게임형식의 단계별 언어습득 프로그램입니다.

갓난아이가 언어를 습득하는 과정을 그대로 활용하여 대상의 이미지와 영어를 직접 연결하여 영어를 모국어로 습득하게 하는 영어 학습 프로그램입니다.

뉴로피드백으로 뇌파를 언어학습의 최적상태로 바꾸어 제2외국어를 모국어처럼 습득하도록 하는 특수 프로그램입니다.
학교의 교과과정에 맞춰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그리고 고급과정은 토플단어까지 암기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회화프로그램은 상황영어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독해는 속독과 같은 기법을 써서 문장을 빨리 읽고 해독하도록 하였습니다.


대상을 보거나 소리를 듣는 경우 의미를 파악하기 위해 시각피질과 청각피질의 고차 피질로 전송되는
단계까지는 아직 단어와 연결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이 상태까지는 모든 사람들이 언어를 떠나 모두
똑같은 정보를 갖게 됩니다. 이것은 언어 이전의 상태, 즉 만국 공통어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 특정 언어를 연결시키는 것이 바로 언어를 배우는 과정이 됩니다.
이때는 영유아기의 뇌파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뉴로피드백 기법을 활용하여 이러한 뇌상태를 구현하는 것이 가능하고,
이 상태에서 언어를 습득하게 되면 모국어로 자리잡게 됩니다.


대상을 보면 시각피질에 영상이 맺히고, 소리를 들으면 청각피질에서 듣게 됩니다. 브로카영역은 자신의 의도를 말하는 영역이고 베르니케영역은 상대방이 말하는 것을
들어서 아는 영역입니다.보로카영역은 말할 때 입의 움직임을 조절하는 운동피질과 가까이 있으며 베르니케영역은 청각피질과 가까이 있습니다. 브로카영역과
베르니케영역은 신경섬유다발에 의해 밀절하게 연결되어 있어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으며 이것은 변연계에서 기억을 담당하는 해마복합체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성장프로그램

뇌 기능 발달과 함께 키도 쑥쑥~!!

성장기 아동의 키 성장을 뉴로피드백 훈련과 체조를 통해 촉진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뉴로피드백 훈련에 의해 성장과 관련된 뇌기능을 발달시켜 성장관련 신경계를 자극하고
성장호르몬의 원활한 분비를 촉진하며 성장판을 활성화시켜 키가 성장되도록 합니다. Imagery Therapy가 결합되어 효과를 배가시킵니다.